‘딸기파티’는 1995년 학교 주변 딸기 농가를 돕기 위해 시작돼 20년 넘게 이어지고 있는 KAIST만의 전통적인 행사입니다. 매년 4월 벚꽃이 가장 아름다울 시기에 학과, 동아리, 동문회, 연구실들 등 각 단체별로 캠퍼스 곳곳에 모여 앉아 딸기를 먹으며 이야기를 나눕니다. 농가를 생각하는 아름다운 마음이 담겨 있어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갖는 KAIST 만의 문화행사입니다.
KAIST 태울석림제는 매년 5월 3일 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축제입니다. 이 기간에만 열리는 특설 무대에서는 매일 화려한 공연이 펼쳐지고 각 학과와 동 아리에서 준비한 길거리 간식 노점과 주점들이 등장합니다. 곳곳에서 전시회와 이벤트까지 열려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 거리가 풍성한 캠퍼스 최대의 행사입니다.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이공계 연구중심 대학인 KAIST와 포스텍이 공동 개최하는 학생대제전으로 매년 9월경 이틀 간 열립니다. 약칭 ‘카포전’으로 불리는 이 행사는 두 학교의 교류와 화합을 목적으로 2002년에 시작 되었습니다. 다양한 운동경기는 물론 해킹 대회와 과학퀴즈 같이 창의적 사고를 요구하는 두뇌대결도 다채롭게 펼쳐집니다.
2012년 10월에 제1회 행사를 개최한 이래로 수준 높은 인디 음악 축제로 자리매 김한 KAIST의 음악 · 예술 축제입니다. 중앙 잔디밭, 노천극장 등에 마련된 무대에서 음악 공연이 펼쳐지고 벼룩시장, 푸드마켓, 도예체험 등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KAIST 구성원뿐만 아니라 누구나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열린 축제입니다.
KAIST 외국인 학생회의 주최로 매년 5월 개최되는 국제 음식 축제는 외국인 재학생들이 각국의 음식을 만들어 함께 나누는 자리를 통해 한국인 학생과의 교류를 강화하기 위해 시작됐습니다. 프랑스, 캐나다, 싱가포르, 라틴아메리카,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 에티오피아 등 약 20여 개국 외국인 학생들이 만든 60여 종류의 음식을 맛보고 즐길 수 있는 행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