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KAIST LEADERSHIP etc!!

주한 덴마크 대사 및 정부 대표단 접견

작성자총장실 등록일2020.02.05 조회수663

주한 덴마크 대사 및 정부 대표단 접견



2월 5일(수), 신성철 총장은 우리 대학을 방문한 아이너 히보고오 옌센(Einar Hebogård Jensen) 주한 덴마크 신임 대사와 덴마크 과학고등교육청(Danish Agency for Science and Higher Education)의 스티느 요르겐센(Stine Jørgensen) 부총국장 일행을 접견하고 양국의 교류와 협력 확대를 주제로 환담했다.

신성철 총장은 지난 11월 신임장을 제정한 아이너 옌센 대사의 부임을 축하하고 스티느 요르겐센 부총장국(Deputy Director-General)을 비롯한 덴마크 과학고등교육청 대표단의 내한을 환영했으며 “이번 KAIST 방문이 양국의 과학기술 협력을 한층 강화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이너 옌센 대사와 스티느 요르겐센 부총장국은 신 총장의 환대에 감사하며 덴마크 정부는 지난해 우리 대학과 DTU(덴마크 공대)가 함께 개최했던 「KAIST-DTU 차세대 P4G 경연대회」의 사례와 같은 우리 대학과 자국의 대학 및 기관 간 과학기술 분야 협력이 한층 더 확대·강화 되기를 적극 희망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에 신성철 총장은 인류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미래 에너지와 친환경 등 양국 정부와 우리 대학의 공통 관심분야를 중심으로 한 공동연구 등 협력 추진에 관한 의견을 전달하고 향후 추가적인 협의를 제안했다.

이날 접견에는 채수찬 대외부총장, 임만성 국제협력처장, 덴마크 과학고등교육청의 Gitte Agerhus 국제 과학·교육 협력 본부장과 Sune Kaur-Pedersen 혁신·연구 고문, 주한 덴마크 대사관 관계자 등이 배석했다.

※ P4G는 ‘Partnership for Green Growth and Global Goals 2030’의 약자로 덴마크의 주도하에 2018년 출범한 기후변화대응과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글로벌 민관협력 회의체며, 제2회 P4G 정상회의는 올해 우리나라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콘텐츠담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