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KAIST LEADERSHIP etc!!

순천시와 4차 산업혁명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PR Office 등록일2017.07.10 조회수2062





7월 10일(월) 오전, 신성철 총장은 총장실에서 우리대학을 방문한 조충훈 순천시장을 접견하고, ‘중소기업 4차 산업혁명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우리대학과 순천시가 공동 추진키로 한 ‘중소기업 4차 산업혁명 플랫폼’은 노후화된 기존 산업단지에 입주한 중소기업이 4차 산업혁명에 적응할 수 있도록 우리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 관련 각종 첨단기술과 노하우를 보급하는 사업이다.

협약체결에 따라 우리대학은 우선 순천시의 산업단지에 4차 산업혁명 플랫폼을 구축하고 단지 내 입주기업 가운데 4차 산업혁명 기술적용이 가능한 중소·중견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우리대학은 이후 이들 기업에 연구원을 파견해 기업별 스마트화(化) 모델 발굴과 함께 4차 산업관련 전문 인력양성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우리대학과 순천시는 본격적인 플랫폼 구축에 앞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일선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기술에 대한 사전조사와 분석,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기술교류는 물론 공동사업 개발·추진 등을 통해 지역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우리대학은 또 전통산업이 집중돼 있는 순천시 산업단지 내 입주기업 가운데 4차 산업혁명 관련기술 적용이 가능한 기업을 선정해 집중 지원·육성함으로써 성공모델을 조기구축하고, 이를 점차 전국으로 확대하는 등 한국형 4차 산업혁명의 성공적인 정착과 확산을 위해서도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 우리대학에서는 신성철 총장을 비롯, 김수현 대외부총장·김정호 연구처장이 참석했고, 순천시에서는 조충훈 시장과 강영선 경제관광국장·이기정 투자유치과장 등이 참석했다.

콘텐츠담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