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KAIST LEADERSHIP etc!!

주한 중국대사 접견

작성자PR Office 등록일2018.11.06 조회수1169




11월 6일(화), 신성철 총장은 우리 대학을 예방한 추궈홍(Guohong QIU) 주한 중국대사를 접견했다.

신성철 총장은 "KAIST 설립 이후 주한 중국대사의 첫 방문"이라며 "이번 추궈홍 대사의 방문이 양국의 과학기술 및 교육 분야 교류를 비롯해 적극적인 협력관계 구축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신 총장은 "KAIST에 재학 중인 중국 국적 학생은 90여 명, 졸업 또는 파견 종료 학생 누적 수는 900여 명, 기관 차원 교류는 14개로 중국 대학들과 활발히 협력 중이다"며 "2015년부터 중경이공대 전기전자 및 전산학과 설립에 공동으로 참여해 매해 200명 이상의 학부생 모집, 석사과정 개발, 교수 파견 등 프로그램 운영에 힘쓰고 있다"고 소개했다.

추궈홍 주한 중국대사는 "양국 간 오랜 역사를 파악하고 대한민국에 대한 이해가 깊어짐에 따라 한국에 대한 존경심이 생기고 애정을 갖게 되었다"며 "반세기 전 세계 최빈국으로 분류되던 한국이 짧은 시간에 아시아를 대표하는 국가로 발돋움 한 것은 한국 국민 특유의 끈기와 노력을 잘 보여주는 대목"이라고 말했다.

주한 중국대사는 "대한민국은 우수한 인재 양성과 기술 발전을 통해 경제발전을 일군 매우 독특한 국가"라며 "KAIST 방문을 통해 그 경쟁력을 알 수 있었고, 이번 기회를 통해 양국이 더욱 친밀하게 관계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빠른 시일 내에 KAIST를 다시 방문하고 싶다"고 말했다.

콘텐츠담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