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행사

이제 T-페이퍼로 신문보세요​
조회수 : 8836 등록일 : 2009-12-28 작성자 : kaist_news

우리학교 과학도서관 신문열람대에 새로운 구경거리가 생겼다. 최근 학술정보처 학술정보운영팀은 과학도서관 1층 로비 신문열람대에 T페이퍼(T-Paper) 1대를 설치하고 새로운 신문열람 서비스에 나섰다.

Full HD급 디스플레이로 1920x1080해상도를 자랑하는 신문크기 화면의 T페이퍼는 신문 열람은 물론 검색도 할 수 있어, 지난 날짜의 신문기사도 찾아볼 수 있다. 옵티컬 방식의 터치패널로 손가락을 살짝 갖다대도 신문을 앞뒤로 쉽게 넘겨볼 수 있도록 작동되며 선명한 이미지로 생생한 사진기사를 감상할 수 있다. 현재는 경향신문, 서울신문, 한국일보, 한겨레 등의 중앙일간지와 경제일간지 파이낸셜 뉴스, 영어일간지 THE Korea Herald, 스포츠신문인 스포츠서울과 스포츠칸, 대전지역 일간지인 대전일보와 충청투데이 등을 서비스 중이다.

학술정보운영팀의 양기홍 사서는 “종이신문보다 더욱 실감나는 기사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밝히면서, "수십명이 열람해도 신문 훼손이나 분실걱정이 없고, 매일 아침 자동 업데이트가 되는 방식으로, 디지털도서관 조성의 시각적 효과가 크다"고 그 의미를 밝혔다.

이제 T-페이퍼로 신문보세요 이미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