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행사

KAIST-(주)LG화학 ‘산학협동교육프로그램’ 협약체결​
조회수 : 8486 등록일 : 2013-04-02 작성자 : kaist_news

KAIST(총장 강성모)와 (주)LG화학은 3월 26일(화) 오전 10시 대전 본관  제 1회의실에서 산학협동 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에 체결된 고분자소재, 촉매 및 공정에 관한 산학교육프로그램은 고분자학제 전공에서 운영하며, 화학과, 생명화학공학과, 신소재공학과가 참여한다.

국내 산업은 완제품 제조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나, 최근 첨단 제품의 개발 및 제품 경쟁력에서 소재가 차지하는 비중이 커져가면서 소재산업과 첨단신소재에 관련된 연구개발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고 있다. 국내최대의 화학기업인  (주)LG화학은 글로벌 소재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장기적 전략의 일환으로 첨단 고분자 소재와 촉매 및 공정 연구에 필요한 전문 연구 인력을 KAIST와 공동으로 양성하는 산학 협동 교육 프로그램인 “고분자 촉매 공정 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였고, 향후 6년간 약 30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KAIST는 고분자 학제전공 교육과정을 통하여 별도의 교과 과정을 개발하고, 고분자 소재, 촉매 및 공정 분야의 맞춤형 교육과 선도적 연구를 통하여 고도의 학제적 지식과 탁월한 연구역량을 보유한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할 예정이다.  


[사진설명]
26오전10KAIST 본관회의실에서박규호KAIST 교학부총장과유진녕()LG화학기술연구원원장이제휴협약을체결한기념촬영을하고있다.


KAIST-(주)LG화학 ‘산학협동교육프로그램’ 협약체결 이미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