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행사

조천식·윤창기 부부 흉상 제막식 개최​
조회수 : 9404 등록일 : 2013-02-15 작성자 : kaist_news



- 2010년과 2012년 거액 기부로 ‘조천식 녹색교통대학원’ 설립에 기여 -
 - 14일 문지캠퍼스 로비에서 흉상 제막식 행사 개최  -


우리대학은  ‘조천식 녹색교통대학원’ 설립에 크게 기여한 조천식(89) 회장과 윤창기(85)여사의 부부 흉상 제막식을 14일 오전 11시 KAIST 문지캠퍼스 진리관 로비에서 개최했다.

조천식 회장 부부의 업적을 오래도록 기리기 위해 마련된 이날 제막식에는 서남표 총장을 비롯한 학교 주요 보직자를 포함해 조천식 회장 가족과 주요 내·외빈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조천식 회장 부부는 지난 2010년과 2012년 각각 두 차례에 걸쳐 평생 절약해 모은 155억원 상당의 재산을 인재양성 사업에 써달라며 KAIST에 기부했다.

조천식 회장 부부의 고액 기부기록은 올 2월 15일로 개교 42년을 맞은 KAIST 역사상 578억 상당의 부동산을 기부한 故 류근철 박사와 350억원 상당의 부동산을 기부한 김병호 회장과 김삼열 여사 부부, 그리고 300억원을 기부한 정문술 前 미래산업 회장에 이어 4번째다.

조천식 회장은 이날 행사에서 “이렇게 부부 흉상을 멋지게 만들어준 서남표 총장을 비롯한 모든 KAIST 가족들에게 고맙게 생각한다”며 감사인사를 전한 후 “세계 최고대학으로 발전하고 있는 KAIST와 녹색교통대학원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고 성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서남표 총장은 “KAIST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지해주시고 후원해 주시는 조천식 회장 부부께 전 KAIST 가족을 대신해 감사 드린다”며 “ 조회장 부부의 성원과 관심에 힘입어 KAIST는 앞으로 인류역사를 바꿀 수 있는 중요한 연구들에 적극 도전하고 또 훌륭한 성과를 이뤄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KAIST는 조천식 회장 부부의 고액기부를 바탕으로 지난 2011년 미래 녹색교통 산업 분야를 선도할 세계 최고의 교통 전문인력 양성과 미래 교통기술 연구를 위해 ‘조천식 녹색교통대학원’을 설립했다. [끝].

조천식·윤창기 부부 흉상 제막식 개최 이미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