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물

권동수 교수, 제13회 대한민국 로봇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조회수 : 2067 등록일 : 2018-12-21 작성자 : kaist_news

권동수 교수 수상 사진

우리대학 미래의료로봇연구단 소장 권동수 교수(이지엔도서지컬 대표이사)가 제13회 대한민국 로봇대상 시상식 및 로봇인의 밤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권동수 교수는 국내 최초 개발된 유연수술로봇 ‘케이-플렉스(K-FLEX)’를 통해 국제적으로 저명한 의료로봇학회인 햄린 심포지엄(Hamlyn Symposium) 2018의 ‘서지컬 로봇 챌린지’에서 베스트 어플리케이션 어워드와 오버롤 위너 수상해 로봇 분야에서 우리 나라의 위상을 높인 공을 인정받았다.


국내 최초로 의료용 로봇연구를 시작한 권 교수 연구팀은 연구결과를 제품으로 상용화시켜 사회에 공헌하고자 ‘이지엔도서지컬’을 직접 설립했다.


연구팀의 유연한 형태의 의료로봇은 기존 수술에서 접근할 수 없던 영역까지 쉽게 수술할 수 있고, 의사에게는 직관적이고 편리한 조작을 제공하며 환자들에게는 절개를 최소화해 회복을 빠르게 한다.


권 교수 “표창의 영광을  텔레로보틱스 앤드 컨트롤 랩(Telerobotics and Control Lab.(TCL)) 연구실의 졸업생과 재학생에게 돌리고 싶다”라며 “세계가 주목할 수 있는 글로벌 의료로봇기업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