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행사

공과대학 올해의 동문상에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 선정​
조회수 : 1139 등록일 : 2024-11-25 작성자 : 홍보실

(왼쪽부터)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 문재균 공과대학장

< (왼쪽부터)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 문재균 공과대학장 >

공과대학은 2024올해의 자랑스러운 공과대학 동문으로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1121일 오후 5본원 학술문화관(E9) 정근모컨퍼런스홀에서 KAIST 문재균 공과대학장, 이재우 부학장, 이태식 산업및시스템공학과 학과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KAIST 공과대학의 올해의 동문상2014년에 제정되어 산업기술 발전에 기여하거나 학문적 성취로 학교의 명예를 높인 동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8 수상자로 선정된 황현식 사장은 KAIST 산업공학과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1987)동문으로, 현재 LG유플러스에서 5G 기술 혁신과 통신 품질 향상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황현식 사장은 고객 중심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LG유플러스의 유무선 통신사업의 안정적 성장과 혁신을 주도해 왔으며, 2022LG유플러스 창사 이래 최초로 영업이익 1조 원을 달성하고 2023년에는 무선 가입자 수 2,000만 명을 돌파하는 기념비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반려가구 커뮤니티 플랫폼과 아이들나라 영어화상 클래스와 같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콘텐츠 시장 발전에도 기여했다. 

황 사장은 6G 포럼의 대표의장사인 LG유플러스의 CEO로서 차세대 통신 기술 개발을 이끌고 있으며, 지역 사회 문제 해결에도 적극 참여해 왔다. 최근 3년간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IPTV 서비스 부문 3년 연속 1, 키즈 콘텐츠 부문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통해 LG유플러스와 한국 통신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황현식 사장의 수상 기념 강연 모습

< 황현식 사장의 수상 기념 강연 모습 >

시상식 이후에는 황현식 사장의 수상 기념 강연이 이어졌으며, ‘고객, 협업 그리고 사람 중심의 리더십을 주제로, 통신 산업의 미래와 더불어 KAIST 후배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자신의 경험과 비전을 공유했다.

공과대학 문재균 학장은 황현식 사장의 리더십과 혁신이 한국 통신산업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했음을 높이 평가하며, 그가 앞으로도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는 활약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공과대학 올해의 동문상2014년 루멘스 유태경 대표를 시작으로, 2015년 넥슨 창업자 김정주, 2017LG전자 이우종 사장, 2019년 롯데케미칼 임병연 대표, 2021년 한국항공우주산업 김형준 부사장, 2022년 한국수력원자력 김한곤 원장, 2023SK하이닉스 차선용 부사장이 수상한 바 있다.

전체 기념사진

< 전체 기념사진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