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행사

KAIST-한온시스템 산학협력 20주년 기념행사 개최​
조회수 : 1231 등록일 : 2024-03-29 작성자 : 홍보실

사진 1. KAIST-한온시스템 산학협력 20주년 행사 단체사진

< 사진 1. KAIST-한온시스템 산학협력 20주년 행사 단체사진 >

한온시스템과 우리 대학 기계공학과는 지난 322, KAIST 기계공학동 소회의실에서 ‘한온시스템-KAIST 산학협력 프로그램 제20차년도 협약식 및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정 기계항공공학부 학부장, 배충식 연소기술연구센터소장, 한온시스템 왕윤호 부사장(아시아퍼시픽 연구센터장), 강성호 상무(선행연구실장) 14명의 산학협력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으며, 그동안의 산학협력 프로그램 성과를 되돌아보고 미래 협력 강화를 위한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양측은 지난 20년 동안 기술지원을 위한 컨설팅 101, 공동연구과제 44, 산학협동 공개강좌 참가, 재직 연구원 교육 37개 과정 운영, 아이디어 공모전 3회 개최 등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해 올만큼 끈끈한 관계를 다져왔다. 

특히, 이날 한온시스템은 KAIST 발전기금 1천만원을 기부하며 약정서를 전달했으며, 기부 약정금은 KAIST 기계공학자 육성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될 계획이다. 

산학협력프로그램의 운영위원장을 맡고 있는 KAIST 배충식 연소기술연구센터 소장은 "한온시스템-KAIST 산학협력프로그램은 KAIST 기계공학과의 대표적인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앞으로도 서로 합심해 보다 큰 성과를 이루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왼쪽부터) 김정 기계항공공학부장, 한온시스템 왕윤호 부사장

< (왼쪽부터) 김정 기계항공공학부장, 한온시스템 왕윤호 부사장 >

한온시스템 아시아퍼시픽 연구센터장인 왕윤호 부사장은 "KAIST의 든든한 지원과 협력이 한온시스템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미래를 향한 열린 도전과 기술 혁신을 위한 파트너로서 성공적인 협력 모델을 만들어 가길 희망한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