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기부

가수 겸 배우 이승기 씨, 3억 원 발전기금 기부 및 홍보대사 위촉​
조회수 : 7036 등록일 : 2023-02-06 작성자 : 홍보실


가수 겸 배우 이승기 씨가 우리 대학에 3억 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했다.

이승기 씨는 “인재를 육성하는 귀한 곳에 기부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라는 소감과 함께 "우리나라가 교육 분야에서도 세계적으로 부강한 나라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KAIST에 기부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우리 대학 관계자는 "지난해 말 이승기 씨가 직접 이광형 총장에게 연락해 기부 의사를 밝혀왔다"라고 설명하며, "기부자의 뜻에 따라 기부금 전액을 뉴욕캠퍼스 설립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우리 대학은 지난 21년 KAIST 뉴욕캠퍼스 설립 계획을 밝힌 이후 지난해 뉴욕대·뉴욕시와 협력협정을 체결했다. 현재, KAIST와 뉴욕대 양교에 협업 공간 조성을 추진 중이며, 로보틱스·인공지능 뇌과학·기후변화 등 7개 분야에 걸쳐 60여 명의 교수진이 협력하는 공동 연구를 기획 중이다. 
또한, 교환학생·부전공·복수전공·공동학위 등을 포함한 교육 분야 협력을 협의하고 있다. 

이승기 씨의 발전기금 전달식은 이광형 총장, 한재흥 발전재단 상임이사 등 대학 관계자들과 이승기 씨와 소속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3일 오후 도곡 캠퍼스에서 개최됐다.

이광형 총장은 "이승기 씨의 기부는 KAIST가 세계적인 대학으로 나아가는 길에 큰 힘과 응원이 됐다"라며, "KAIST만이 할 수 있는 일을 통해 우리나라 인재들이 국제무대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승기 씨는 "과학이 이 시대 수많은 혁신의 모태가 되고 KAIST가 그 일에 앞장서고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소외계층을 돕는 일 외에도 지식을 키우는 일에 함께하고 싶었다"라고 이 총장과 환담을 나눴다.

또한, 이날 전달식에서 이 총장은 "미국 이외의 나라가 미국 본토에 대학을 세우려는 시도는 아마도 우리가 최초일 것이다"라며, "그 과정에서 여러 사람의 도움이 필요한데, 이 움직임에 동참해주신 김에 KAIST 뉴욕캠퍼스 홍보대사직을 맡아주시면 어떻겠는가"라고 제안했다. 

이승기 씨는 "저를 계기로 많은 사람이 동참해주길 바란다"라고 즉석에서 수락했다. 또한, "향후 뉴욕 캠퍼스가 완성되면 직접 방문해 응원하겠다"라고 화답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