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행사

軍자녀 영재, KAIST가 ★를 만든다!​
조회수 : 13543 등록일 : 2010-07-26 작성자 : kaist_news


- KAIST, 軍자녀를 위한 과학캠프 열어 -
- 지난 2월 1차에 이어 계룡대 지역에서 전․후방 지역 軍자녀까지 확대 -

우리학교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총 9일간 3차례에 걸쳐  국내 최고의 영재과학교육 프로그램을 계룡대 및 전방 지역 軍자녀들에게 제공한다.

軍자녀로 이뤄진 초, 중학생 180명이 2박3일 동안 우리학교 기숙사에서 생활하면서 KAIST 멘토 대학생들과 함께 참가한다.

이번 과학캠프에는 창의력과 과학적, 논리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카드게임으로 배우는 화학, 로봇제작, 태양열로 요리하기, 개구리․쥐 해부, 3D UCC 제작 등 기초 과학부터 응용 공학에 걸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학생 스스로 생각하고 실험에 참여해 발표하도록 유도하고, 자체 경연대회를 통해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여 재미있는 과학을 교육하여 미래의 과학자로서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한다.

지난 2월19일 처음 열린 이 캠프는 계룡대지역 초, 중학생으로 이뤄진 軍자녀를 대상으로 시작해 전․후방 전 지역으로 확대됐다.

우리학교와 육군이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최초의 과학캠프로서 직무특성상 잦은 근무지 이동으로 자녀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받게 하고 싶어도 여건상 불가능했던 군인들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특별히 마련되었다.

육군본부 인사 관계자는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군인과 그 자녀들을 위해 특별히 마련된 프로그램”이라며 “KAIST와 육군은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을 통해 초등 및 중학생 150~200명에게 과학캠프 기회를 정기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광형 교무처장은 “항상 희생과 봉사로 근무하는 군인사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군 자녀에게는 미래의 비전을 제시해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아이들에게 알차고 뜻 깊은 캠프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軍자녀 영재, KAIST가 ★를 만든다! 이미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