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기부

㈜플라즈맵, KAIST 클리닉에 자체개발 의료기기 기증​
조회수 : 2171 등록일 : 2022-12-19 작성자 : 홍보실

(왼쪽부터) 최원호 원자력및양자공학과 교수, 임유봉 (주)플라즈맵 대표, 이광형 총장

< (왼쪽부터) 최원호 원자력및양자공학과 교수, 임유봉 (주)플라즈맵 대표, 이광형 총장 >

㈜플라즈맵이 우리 대학에 수술기기의 저온 멸균 솔루션 제품을 기증했다.

지난 12일 본관 제2회의실에서 열린 기부약정식에는 임유봉 ㈜플라즈맵 대표와 최원호 원자력및양자공학과 교수와 이광형 총장이 참석했다. 

㈜플라즈맵은 우리 대학 창업원에서 지원하여 코스닥에 상장한 첫 창업기업이다. 임유봉 대표이사는 KAIST 물리학과 졸업생으로 박사과정 재학 중이던 2015년 KAIST의 사업화도약과제(KAIST End-run project)의 지원을 받아 최원호 교수의 플라즈마 기술 고도화 연구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창업했다.

이후, 플라즈마 기술을 적용한 의료, 이차전지,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대했다. 2018년 유럽 의료기기 인증과 함께 수출 중심의 매출을 이뤄내고 있으며, 2020년부터 매출이 매년 2배 이상 증가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플라즈맵에서 기증한 제품은 수술기기의 저온 멸균 솔루션인 스터링크(STERLINK)와 액티링크(ACTILINK)로 KAIST 클리닉 치과에서 활용할 예정이다.

임유봉 대표는 “KAIST 기술이전으로 확보한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다”며,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에서 최고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광형 총장은 “(주)플라즈맵의 코스닥 상장은 KAIST 실험실 창업의 모범사례로 딥테크는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혁신 제품을 개발해 세계적으로 발전해나가길 바란다 ”고 말했다.

관련뉴스
  • No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