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행사

KAIST, 가족친화제도 인증기관 선정​
조회수 : 6871 등록일 : 2018-01-08 작성자 : kaist_news

우리 대학이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제도 인증기관에 선정됐다.

우리 대학은 탄력적 근무, 자녀의 출산, 양육 및 교육지원, 부양가족 지원, 근로자 지원 등을 모범적으로 수행한 공을 인정받아 2017년 11월 가족친화제도 최종 인증에 성공했고 지난 12월 27일 인증서를 수령했다. 이번 인증의 유효기간은 2020년 11월 30일까지이다.

우리 대학은 출산, 육아 뿐 아니라 다양한 복지 혜택을 전 구성원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최장 3년의 육아휴직과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배우자 출산휴가 등을 통해 보다 나은 출산 환경을 제공하고 3개의 위탁 및 공동 어린이집 운영을 통해 구성원의 육아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또한 이번 가족친화인증을 위해 가족돌봄휴직, 태아검진시간보장,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등 복지혜택을 마련해 모든 구성원이 만족할 수 있는 제도를 적극적으로 확대했다.

구성원들은 행정발전교육센터를 통한 생애주기별 교육을 수강할 수 있고 사택 지원, 교내 클리닉 이용을 통해 직계 가족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내 최고의 교육 및 연구기관이라는 KAIST만의 특성을 살려 지자체와 협력해 교직원 자녀 과학캠프를 운영 중이고 KAIST 문화행사를 통해 양질의 문화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발전적이고 혁신적인 의견을 원활히 수렴하기 위해 고객만족센터, 이노베이션 데이, 인권윤리센터, 옴부즈퍼슨 제도를 통해 구성원과의 소통에 힘쓰고 있다.

신성철 총장은 “구성원 모두가 함께 상생, 발전하는 배려의 정신을 통해 국민과 국가에 감동을 주는 KAIST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관련뉴스
  • No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