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행사

2017학년도 학사과정 입학식 개최​
조회수 : 7951 등록일 : 2017-02-27 작성자 : kaist_news

 

 

우리 대학은 27일(월) 오전 10시 본교 대강당에서 신입생 ‧ 학부모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7학년도 학사과정 입학식’을 가졌다.

입학식은 신입생 대표 강동윤(17 ‧ 제주과학고 卒)군과 양수정(18 ‧ 한국과학영재학교 卒)양의 신입생 선서에 이어 신성철 총장의 축사, 신입생 환영 축하무대(동아리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신성철 총장은 입학 축사에서 △ 자신감과 도전 정신을 가질 것 △ 통찰력 있는 비전을 가지고 꿈꾸는 리더로 성장할 것 △ 변화를 향해 열려있는 유연한 마음을 가질 것 등을 당부했다.

또한 “제4차 산업혁명시대는 이제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변화의 시대가 될 것”이라며 “KAIST에서 우수한 교육을 받게 될 여러분이 그 미래를 구체적으로 설계하고 만들어갈 주역”이라고 신입생들을 격려했다.

신 총장은 신입생에게 대학 4년 동안 미래를 향한 큰 꿈을 꾸고 이를 이루는데 필요한 세 가지 조언을 했다. 기초과목에 대한 실력을 탄탄하게 다지고 폭넓게 학습하며 미래 글로벌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을 함양하며 효율적인 시관관리 능력을 연마하도록 당부했다.

이어 신입생 입학을 축하하는 KAIST 오케스트라와 KAIST 합창단 코러스의 동아리 공연이 이어졌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