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물

한민희 교수, 제22회 상남경영학자상 수상​
조회수 : 6864 등록일 : 2017-02-20 작성자 : kaist_news


우리 대학 경영공학부 한민희 교수가 한국경영학회가 수여하는 제22회 상남경영학자상을 수상한다. 시상식은 오는 23일(목)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있다.

한국경영학회는 한국의 경영학 발전과 경영학자의 연구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매년 1인의 경영학자를 선정해 상남경영학자상을 수여하고 있다.

한민희 교수는 박사 21명, 석사 203명을 배출했으며 국내외 경영분야 학술지에 51편의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 소비자의 선택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연구를 해왔으며 마케팅 거래를 통해 소비자의 행복을 증대시킬 수 있는 마케팅 패러다임, 소비자의 후회를 감소시키는 선택의 패러다임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다.

KAIST 경영대학장, 한국마케팅학회장, 한국소비자학회장을 역임한 바 있는 한민희 교수는 현재 타이완의 국립 쑨-얏센(National Sun-Yatsen) 경영대학 전략 위원회 위원을 맡는 등 활발한 대내외 활동을 하고 있다.

한민희 교수는 “한국 경영학 발전에 힘쓰고 있는 많은 분들을 대신해서 받는 것으로 알고 더욱 정진 하겠다”며 “앞으로 후배들이 의미 있는 연구를 지속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