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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

2021년도 기재부 주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PCSI) 최고 단계 “우수” 선정​
조회수 : 3817 등록일 : 2022-05-19 작성자 : 홍보실


우리 대학이 기획재정부 주관 ‘2021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는 2005년 이래 최고의 평가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Public-service customer satisfaction index, PCSI)는 공공기관의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기 위해 기관의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것으로, 올해는 총 245개 기관(공기업 25개, 준정부기관 92개, 기타공공기관 128개)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등급은 우수, 보통, 미흡으로 3단계로 구분되며 이 중 41개의 기관이 '우수' 기관으로 평가 받았다. 교육·연구기관 중 우수평가를 받은 기관은 우리 대학, 울산과학기술원(UNIST),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이 있다. 

우리 대학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100점 만점으로 환산한 PCSI에서 역대 최고 점수인 86.4점을 획득하였으며, 학사 사업, 도서관 운영, 수탁 과제, 기술 이전의 4개 분야에서 모두 목표치를 상회하는 점수를 획득했다. 

이는 캠퍼스 개선을 위한 각 부서별 과제를 선정해 시행하고, 문의/건의 게시판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결과이다. 또한 친절도 모니터링과 청렴도 향상 개선 활동, 첫 화사 등을 꾸준히 진행한 것이 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이 외에도 최근 2년간 코로나19 상황에서 학교가 앞장서 구성원의 건강 관리와 학업 활동에 조직적, 신속하게 대응하였다.

고객경영팀은 "우리 대학의 '우수' 평가는 전 구성원이 합심하고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이번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이를 유지,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는 2021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 반영되며 공공기관 알리오에 공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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