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물

정경원 교수, DMI 디자인가치상 수상​
조회수 : 6561 등록일 : 2015-10-05 작성자 : kaist_news


정 경 원 교수


우리 대학 산업디자인학과 정경원 명예교수가 지난 달 28일 미국 보스턴 로얄 세레나 호텔에서 열린 디자인가치상 시상식에서 일등상을 수상했다.

디자인경영연구소(DMI : Design Management Institute)는 창립 40주년을 맞아 디자인 및 디자인경영 분야에서 개인과 단체의 업적을 기려 특별한 가치를 세계에 전파하는 것을 목표로 이 상을 제정했다.

디자인경영연구소가 추구하는 디자인으로 만드는 가치란 심미적 효과를 넘어 문화적, 사회적, 경제적 효과를 높이는 것을 말한다.

영국, 미국, 독일의 디자인경영 전문가 4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국제 공모를 통해 일등상 네 점 등 총 열한 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심사위원단은 정 교수가 지난 30여 년 간 KAIST 산업디자인학과를 세계 30대 교육기관으로 성장시킨 점과 국제적으로 디자인의 가치를 높이고 널리 알린 공로를 인정해 일등상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디자인경영연구소 이사회는 정 교수를 종신 명예 펠로우로 추대했다.

정 교수는 “디자인경영분야의 아카데미와 같은 큰 상을 받아 매우 기쁘다”며 “세계적으로 디자인한국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경원 교수는 우리 대학 교수로 재직하며 한국디자인진흥원장, 서울특별시 디자인부시장, 삼성전자 글로벌 디자인고문, 현대카드 사외이사, 세계산업디자인협의회 집행위원 등을 역임했다.

디자인경영저널과 디자인경영리뷰의 14편의 우수논문을 게재했고 하버드경영대학원 출판부에서 디자인경영 사례연구보고서를 펴내는 등 국내외 디자인경영의 이론과 실재 발전에 기여했다.

정 교수 외에도 ‘미 연방 정부의 점심 급식 프로그램’, ‘가나를 위한 공공 건강 증진 계획’, ‘존 제이 범죄 정의 대학의 브랜드 전략 및 디자인’ 등이  일등상을 수상했다.

관련뉴스
  • No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