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정책

KAIST, 中 중경이공대학에 커리큘럼 등 교육 수출​
조회수 : 8832 등록일 : 2015-09-16 작성자 : kaist_news

KAIST가 中 중경이공대학에 KAIST 교육시스템과 커리큘럼을 수출한다.

KAIST와 중경이공대학은 지난 14일(월) 오후 중경이공대학(Chongqing University of Technology) 양강 캠퍼스에서 강성모 KAIST 총장, 쉬 샤오후이(Shi Xiaohui) 중경이공대학 총장, 가을학기 신입생 66명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경 양강 - KAIST 국제 프로그램 입학식’을 개최했다.


‘중경 양강 - KAIST 국제 프로그램’은 양 대학이 전기전자 및 컴퓨터 분야 인재를 양성해 중경시 한․중산업단지 내 기업들에게 고급 인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양 대학은 중경이공대학 양강캠퍼스 내에 전기및전자공학과와 전산학과를 개설하고 올 가을학기에 총 66명의 신입생을 선발했다.

커리큘럼은 현재 KAIST의 전기및전자공학부와 전산학부가 운영 중인 프로그램을 대부분 준용할 계획이어서 큰 어려움 없이 준비됐다.
 
수업은 KAIST 교수진 8명이 참여해 전공 교과목의 3분의 1을 영어로 강의하고, 중경이공대학 교수진 17명이 나머지 교과목을 담당한다.

KAIST는 이번 프로그램에서 교육과 연구를 주로 담당하고, 중경이공대학은 중국 내 우수학생 선발과 일반 행정을 담당하게 된다.

앞서 KAIST는 지난해 8월 양교의 본격적인 협력사업을 위해 ‘중경이공대학-KAIST 교육협력센터’를 설치했으며 그 책임교수로 전기및전자공학부 한영남 교수를 임명했다.

양 대학은 향후 2016년 말까지 중국 교육부로부터 석사과정 교육 프로그램의 승인도 받아 대학원 과정도 운영할 계획이다.

강성모 총장은“이번 프로그램은 중국정부와 중국대학이 KAIST의 교육 노하우와 우수한 커리큘럼을 인정한 사례”며“KAIST는 앞으로 한국의 교육시스템을 수출하는데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끝.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