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물

수리과학과 김재경 교수, 올해의 최석정상 수상​
조회수 : 1283 등록일 : 2021-11-29 작성자 : 홍보실

수리과학과 김재경 교수

< 수리과학과 김재경 교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한수학회는 '올해의 최석정상' 수상자로 김재경 우리대학 수리과학과 교수, 임선희 서울대 교수, 송홍엽 연세대 교수 등 3명을 선정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최석정상은 조선후기 영의정을 지낸 수학자 최석정(1646~1715)을 기리고, 수학 발전·활용과 수학문화 확산에 기여한 과학기술인을 선정·격려하는 목적으로 올해 처음으로 시행됐다. '수학 문화 확산' 분야와 '수학 발전 및 활용' 분야로 나뉜다.

'수학 발전 및 활용' 분야에서는 우리 대학 김재경 교수와 임선희 서울대 교수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재경 교수는 수학과 의생명과학을 연결하는 의생명수학 분야를 개척하는 연구를 통해 기존 수학의 응용 범위를 획기적으로 확장한 공로가 인정됐다. 특히 수면 불안정을 치료하는 신약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나타난 난제를 수리 모델을 이용해 해결함으로써 수면 질환 예방·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김재경 교수는 "앞으로 수학과 의생명과학의 더 많은 융합을 통해 인류의 건강과 행복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재경 교수(오른쪽)가 임혜숙 과기정통부 장관으로부터 올해의 최석정상을 수상하고 있다.

< 김재경 교수(오른쪽)가 임혜숙 과기정통부 장관으로부터 올해의 최석정상을 수상하고 있다. >


관련뉴스
  • No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