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정책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ICL)-KAIST 여름학기 프로그램 운영​
조회수 : 8767 등록일 : 2015-07-22 작성자 : kaist_news

우리 대학은 7월 14-17일 본교에서 전산학과 박사과정 학생 등 11명과 ICL 신소재공학과 박사과정 학생 등 14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5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KAIST 여름학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2013년 KAIST와 ICL이 학술 및 협력 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협정을 체결한 이후 양 대학 간 학생교류를 강화하기 위해 올해 처음 KAIST에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양 대학 학생들 4~5명이 팀을 이뤄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는데, 연구프로젝트 관리방법, 효과적인 팀워킹, 공동연구 및 네트워킹 기술 향상방법, 최신 연구동향 파악방법 등에 관한 발표와 토론을 진행됐다.

특히, 멘토링 프로그램에서는 유회준 전기및전자공학부 교수가 닥터 엠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성공적인 협력방안에 대한 특별강연도 진행했다.

맹성현 국제협력처장은 "이번 행사는 단순 교류를 넘어 글로벌 연구협력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CL은 2014/2015 QS 세계대학평가에서 2위를 차지한 세계 최고의 연구중심대학으로, 우리 대학과는 공동연구, 연구진 교류, 컨퍼런스 개최 등 다양한 협력을 진행 중이다. 끝.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