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정책

KAIST-세종시, ‘융합의과학대학원 설립’ 업무협약​
조회수 : 7900 등록일 : 2015-06-11 작성자 : kaist_news

우리 대학과 세종특별자치시는 11일(목) 오후 세종시청에서 강성모 총장, 이춘희 시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AIST 융합의과학대학원 설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KAIST-세종 융합의과학대학원 설립 업무협약 >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KAIST가 세종시에 설립을 추진 중인 융합의과학대학원의 성공적인 건립을 위해 노력하고, 이를 통해 세종시가 자족기능을 갖춘 세계적인 명품도시로 성장 ․ 발전할 수 있도록 상호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구체적인 협력방안으로 △  KAIST의 융합의과학대학원 설립에 필요한 행정적 ․ 재정적 지원 △ 세종시 지역산업 발전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 △ 세종시의 교육여건 고도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의 개발 ․ 운영 등이 제시됐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협력위원회를 구성해 협력이행에 관한 세부적인 실천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강성모 총장은 “KAIST는 융합의과학대학원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의과학 및 의공학 관련 최고급 인재를 배출하고 세계적인 연구성과를 창출해, 바이오 융합 미래기술의 주도권을 선도하는데 결정적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