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행사

인권윤리센터 개소식​
조회수 : 7729 등록일 : 2014-11-26 작성자 : kaist_news

우리 대학은 27일(목) 오후 2시 교내 교육지원동에서 강성모 총장을 비롯한 내외부 구성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권윤리센터(Center for Ethics and Human Rights)’ 개소식을 가졌다.

최근 인권과 윤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성희롱·성폭력 등 인권문제와 연구부정 등 윤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조직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구성원들의 인권과 성평등을 지키고 연구업무의 공정성 등이  준수되는 평등하고 깨끗한 KAIST를 만들기 위해 KAIST가  ‘인권윤리센터’를 개설했다.

인권윤리센터는 인권, 성폭력, 부패 및 윤리와 관련된 상담을 위한 창구를 우선 마련하고  지속적인 예방교육과 정책개발 등의 업무를 수행할 계획이다.

김영희 센터장은 “인권윤리센터는 구성원들이 인권, 윤리와 관련된 고충이 있을 때 쉽게 찾아올 수 있는 일원화된 창구”라며 “신속한 조치를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고, 교육 및 정책 개발로 사전 예방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학내의 다양한 유관 기구와 긴밀한 협조 하에 운영될 인권윤리센터의 출범은 인권, 윤리 문제의 공론화와 의식 신장에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끝.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