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행사

‘아티스트 레지던시 프로그램’ 에 참여할 작가를 모십니다.​
조회수 : 7733 등록일 : 2014-09-29 작성자 : kaist_news

우리 대학이 예술가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아티스트 레지던시 프로그램〈엔드리스 로드〉의 3기 참여 작가를 모집한다.

〈엔드리스 로드〉는 현업 작가들이 KAIST 캠퍼스에서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과학과 예술의 융합을 추구하는 프로그램이다.

KAIST 아티스트 레지던시 프로그램 참여 작가 모집 포스터 이미지

입주 작가에게는 최장 6개월 동안 집필실을 겸한 숙소와 매월 80만 원의 창작 지원금이 제공된다. 과학 분야 전문가인 학교 내부 구성원과 다채롭게 교류할 수 있어 창작에 필요한 소재 발굴 및 취재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순수한 창작 여건 지원 프로그램으로 신작 발표의 의무도 없다. 다만, KAIST 구성원과 적극적으로 교류하며 과학과 예술의 시너지를 추구할 수 있는 활동을 자체적으로 기획하여 진행하면 된다.

순수 문학, 드라마 대본, 영화 시나리오, 웹툰 등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창작하는 작가를 대상으로 하며, 현직 등단작가 ‧ 창작단체의 추천작가 ‧ 공모전 수상경력자들이 지원할 수 있다.

KAIST가 지난해 8월 국내 대학 최초로 시행한 이 프로그램에는「논리야 놀자」·「아홉살 인생」등으로 유명한 위기철 작가 등 총 6인의 작가가 1~2기 작가로 참여했다.

<엔드리스 로드> 3기는 다음 달 21일까지 지원서를 받으며 작가 모집 관련 상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초빙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