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물

전산학부 이의진 교수, ACM UbiComp'21 학회 프로그램 위원장 선임​
조회수 : 3186 등록일 : 2021-08-06 작성자 : 홍보실

전산학부 이의진 교수

< 전산학부 이의진 교수 >

우리 대학 전산학부 이의진 교수가 오는 921-26일 동안 온라인으로 열리는 ACM UbiComp 학회(International Joint Conference on Pervasive and Ubiquitous Computing)의 프로그램 위원장(Program Chair)으로 선임되어 학술 프로그램 조직을 총괄하게 됐다. 

ACM UbiComp 학회는 모바일, 웨어러블, 사물인터넷(IoT), 가상/증강 현실(AR/VR)을 포함하는 차세대 컴퓨팅 환경을 위한 유비쿼터스 컴퓨팅 시스템 디자인, 개발, 실증, 이해에 관한 연구를 공유하는 국제 최고 권위의 학술대회다. 

올해는 분야의 선구자인 고() 마크 와이저(Mark Weiser) 박사의 유비쿼터스 컴퓨팅비전 선포 30주년을 맞이하여 노스웨스턴 대학의 Gregory Abowd 교수 등 주요학자들이 미래 연구 방향에 대해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230편 이상의 학술논문 발표, 38편의 포스터/데모, 11개의 워크샵, 4개의 튜토리얼, 박사 심포지움 등 다양한 학술교류 프로그램이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의진 교수는 ACM UbiComp학회에 한국인으로서는 가장 많은 수의 논문을 출판하였으며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 기여한 공로를 바탕으로 2021년도 프로그램위원장에 선임되었다.

2021 UbiComp 홈페이지

< 2021 UbiComp 홈페이지 >

UbiComp 학술대회 홈페이지: https://www.ubicomp.org/ubicomp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