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물

김상욱 교수, 네이처 머티리얼스 뉴스앤뷰 초청 기고​
조회수 : 8568 등록일 : 2014-03-24 작성자 : kaist_news

우리 학교 신소재공학과의 김상욱 교수팀이 소재분야의 최고 권위 학술지인 네이처 머티리얼스(Nature Materials) 최신호의 뉴스앤뷰(News and Views) 섹션에 그래핀산화물의 액정형성에 관련된 최신 연구 성과를 소개하고 관련분야를 전망하는 초청원고를 기고했다.

네이처 머티리얼스의 뉴스앤뷰는 네이처(Nature)와 그 자매지에서 새롭게 발표되는 연구 성과에 대해, 해당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의 시선으로 관련연구를 소개하고 평가하는 섹션이다.

이번 네이처 머티리얼스(Nature Materials) 최신호에는 그래핀산화물 액정을 이용한 새로운 개념의 디스플레이 연구가 소개됐다.

김 교수팀은 지난 2011년 그래핀산화물이 수용액상에서 액정상을 형성함을 세계 최초로 보고한 바 있으며, 이번 연구성과의 근간이 되는 선행연구분야를 개척한 권위자로서 이번에 초청 원고를 기고했다.

‘Liquid crystals: Electric fields line up graphene oxide’라는 제목으로 게재된 이번 초청원고에는 최신 연구성과에 대한 간략한 요약과 의의, 그리고 관련분야의 앞으로의 전망 등이 일반 독자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상세히 소개됐다.
(http://www.nature.com/nmat/journal/v13/n4/full/nmat3929.html)


[이번 연구성과의 근간이 된 김상욱 교수팀의 그래핀산화물 액정 논문, 2011 년 Angewandte Chemie International Edition에 게재됨]


[김상욱 교수팀의 Nature Materials News and Views]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