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행사

‘Artist Residency Program’ 작가 모집​
조회수 : 10950 등록일 : 2014-03-18 작성자 : kaist_news

우리 대학이 과학과 예술의 융합을 추구하는 ‘아티스트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20일까지 참여 작가를 모집한다.

KAIST가 지난해 8월, 국내 대학 최초로 시도한 아티스트 레지던시 <엔드리스 로드>는 예술가들이 KAIST 캠퍼스에서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작가들은 최장 6개월 동안 KAIST 내의 숙소와 집필실을 제공받고 매월 80만 원의 창작 지원금도 받는다. 과학 분야의 전문가인 학교 내부 구성원과 다채롭게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돼 창작에 필요한 아이디어와 구체적인 취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순수한 창작 여건 지원 프로그램으로 신작 발표의 의무도 없다. 다만, KAIST 구성원과 적극적으로 교류하며 과학과 예술의 시너지를 추구할 수 있는 활동을 자체적으로 기획하여 진행하면 된다. 4월 말부터 3개월간 KAIST 캠퍼스 내 집필실에 거주할 수 있으며 최장 6개월까지 연장할 수 있다.

순수 문학, 드라마 대본, 영화 시나리오, 웹툰 등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하는 창작 작가 3인을 모집하며 현직 등단작가 ‧ 창작단체의 추천작가 ‧ 공모전 수상경력자들이 지원할 수 있다.

지난 1기에는 「논리야 놀자」,「아홉 살 인생」등의 저자인 위기철 작가와 DAUM 만화 속 세상에서 웹툰 <체리보이 그녀>를 연재 중인 남지예 작가, 장편 영화 데뷔작을 준비 중인 심소연 작가 등 총 3인이 입주하여 6개월간 창작 활동에 매진했다.

참여 작가 모집 관련 상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kaist.ac.kr) 초빙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홍보실 042-350-2297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