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행사

문화기술대학원, ‘공연과 토크 베틀을 융합’한 문화행사 개최​
조회수 : 10109 등록일 : 2014-01-16 작성자 : kaist_news




겨울 방학을 맞이해 대학생과 중고생들이 볼만한 뉴미디어 공연과 토크 베틀을 융합한 행사가 열린다.

우리대학 문화기술대학원(원장 : 이동만)과 사단법인 한국공연예술원(이사장 : 양혜숙)은 18일(토) 오후 4시 서울남산국악당에서 " 중구난방- 오늘의 문화와 새로운 문화의 융합‘을 주제로 ’제 3회 영리더스포럼‘을 개최한다.

‘영리더스포럼’은 세대 및 분야 간 ‘지혜의 융합"을 추구하는 토크 베틀로 지식을 넘어 지혜를 공유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기성 세대와 젊은 세대 간 다양한 삶의 방식을 공유해  창조적인 삶의 가능성을 모색해보고자 2007년 시작됐다.

이번 행사는  ‘융합공연’과  ‘토크베틀’ 두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융합공연인 ‘서천의 정원’은 우리나라의 원형신화인 ‘원앙부인 이야기’를 영상 프로젝션 • 음향 등 뉴미디어 기술을 활용해 각색한 단편 공연으로 KAIST 문화기술대학원생과 한국공연예술원 연기자들이 함께 참여해 만들었다.

이어지는 융합 토크는 ‘공연과 융합으로 이루는 새로운 우리 문화’를 주제로 세 명의 패널이 참여해 토크 베틀이 진행된다.

계족산 황톳길과 숲속 음악회 공연을 접목해 새로운 관광문화를 만들어낸 ‘(주)더맥키스컴퍼니’의 조웅래 회장이 공연기획자로 △국악 지휘자이자 작곡가인 중앙대학교 국악대학 김성국 교수가 한국 전통 콘텐츠의 예찬자로 △ KAIST 문화기술대학원 오제호 박사과정 학생이 융합공연을 기획하고 제작한 영 리더의 입장으로 토론에 참여해 토론하는 한편 참석한 관객들과 의견도 나눌 계획이다.

공연 참가신청은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yleadersforum)과
  홈페이지(http://yleadersforum.org)를 통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 공연문의 =
 KAIST 문화기술대학원042-350-2904/ (사)한국공연예술원 02-6015-2223

 

문화기술대학원, ‘공연과 토크 베틀을 융합’한 문화행사 개최 이미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