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물

양동열 교수, 올해의 기계인상 수상​
조회수 : 10814 등록일 : 2013-12-16 작성자 : kaist_news

우리 학교 기계공학전공 양동열 교수가 "2013 올해의 기계인상"을 수상했다.

한국기계기술단체총연합회,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유관 기계관련 연구기관들을 포함한  단체 및 기관들이 매년 공동주최하는 기계의 날 행사에서 기계분야에 종사하는 교수, 연구자, 기술자들 중에서 선정하여 매년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의 기계인상은 학계에서 1인, 연구계에서 금년에는 주력산업분야에서 1인 그리고 신산업분야에서 1인, 산업계에서는 금년에 중소기업에서 1인, 대기업에서 1인, 기능인 중에서 1인을 선정하였다.

기계산업의 실용적인 기여를 기준으로 학계에서 1인을 뽑는데 올해는 기계공학과의 양동열 교수가 학계대표로 올해의 기계인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선정위원회에서는 양 교수의 수상취지로 지난 35년간 3차원형상의 정밀 정형가공분야에 있어서 혁신적인 해석방법과 새로운 공정기술을 연계 개발하여 기계공학 및 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하였으며 특히 국내에서 처음으로 1990년부터 3차원 쾌속조형분야를 개척하고 초소형 쾌속조형공정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개발하여 금년에는 나노 모바일시스템의 핵심요소인 대변형 운동요소들을 처음으로 개발하여 올해 3M NANO 2013국제회의에서 Best conference paper를 수상하는 등 기계인의 위상을 드높였다고 밝혔다.

양동열 교수, 올해의 기계인상 수상 이미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