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행사

미담장학회, 유성구청과 교육협력 MOU체결​
조회수 : 11392 등록일 : 2012-03-15 작성자 : kaist_news

- 대학생 교육봉사단체와 지방자치단체 간 MOU는 국내 최초 -
- 유성구 거주 200명 청소년들에게 교육봉사 수행할 예정 -

우리 학교 재학생과 졸업생들로 구성된 미담장학회(공동대표: 장능인, 진민규)는 14일 오후 5시 30분 유성구청 3층 행복사랑방에서 유성구청(구청장: 허태정)과 상호 교류 및 협력을 통해 지역교육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측은 ▲지역 학생의 학력신장을 위한 멘토링 지원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대한 협력 ▲유성구와 KAIST 미담장학회 발전에 관한 업무교류 ▲기타 공익적 사업 등을 공동으로 수행하게 된다.

앞으로 KAIST 미담장학회는 유성구에 거주하는 200여명의 청소년들에게 교육봉사를 수행할 계획이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대학생 교육봉사단체와 지방자치단체 간에 국내 최초로 상호 보완적인 협력이 이뤄지는 것으로 의미가 크다.

2009년 KAIST 재학생들이 설립한 미담장학회는 저소득 계층의 아이들과 한 부모 가정의 자녀 등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학, 과학, 영어를 지도하는 대학생 교육봉사단체다.

이 단체는 충남고등학교, 법동중학교 등 대전 시내의 중·고등학교와 교육협력 협약을 맺고, 이들 학교의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봉사는 물론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각종 선행을 해오고 있어 대학생 봉사단체의 모범이 되고 있다.

한편 미담장학회는 지난 6일에도 무료 교육봉사와, 중·고교 멘토링 사업 등을 통해 기부 및 동문기업의 후원금으로 조성한 장학금을 생활형편이 어려운 10명의 KAIST 학우에게 1인당 30만원씩 모두 300만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KAIST 미담장학회는 꾸준한 봉사활동과 지속적인 학·내외 장학금 지급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그동안의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대전광역시 유성구청으로부터 지역인재양성에 관한 공로표창을 받았다.


왼쪽부터 차례로 한상훈(유성구청 교육과학일자리추진단 실장), 허태정(유성구청장), 장능인(미담장학회 공동대표), 진민규(미담장학회 공동대표)

미담장학회, 유성구청과 교육협력 MOU체결 이미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