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활동

KAIST 미담장학회, 학우들이 모은 장학금 전달​
조회수 : 10257 등록일 : 2012-03-06 작성자 : kaist_news



우리 학교 재학생과 졸업생들로 구성된 미담장학회(공동대표: 장능인, 진민규)가 지난 1년간 무료 교육봉사와, 중·고교 멘토링 사업 등을 통해 외부로부터 기부받은 장학금과 동문기업의 후원금으로 만들어진 장학금을 생활형편이 어려운 10명의 KAIST 학우에게 1인당 30만원씩 모두 300만원을 최근 전달했다.

2009년 7월 발족한 KAIST 미담장학회는 저소득 계층의 아이들과 한 부모 가정의 자녀를 대상으로 수학, 과학, 영어를 지도하는 대학생 교육봉사단체인데 대학생들로부터 시작돼 이제는 대학 및 지역사회의 구성원이 함께 참여하는 비영리 민간단체로 성장했다.

올 3월 현재 KAIST 미담장학회와 교육협력 협약을 맺고 있는 중·고등학교는 대전 법동중학교와 전민중학교를 비롯해 충남고, 전민고 등 10여개에 달하는데 미담장학회는 이들 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봉사는 물론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각종 선행을 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 1월에는 UNIST(울산과기대)에서도 KAIST 미담장학회를 벤치마킹해서 UNIST 미담장학회를 발족한 후 울산광역시 울주군 등과 연계해 무료 교육봉사 사업을 시작했다.

한편, KAIST 미담장학회는 지난해 꾸준한 봉사활동과 지속적인 학·내외 장학금 지급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그동안의 성과를 인정받아 대전광역시 유성구청(구청장: 허태정)으로부터 지역인재양성에 관한 공로표창을 받았다.

KAIST 미담장학회, 학우들이 모은 장학금 전달 이미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