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행사

AI 대학원-부천시, AI기반 도시구축을 위한 MOU 체결​
조회수 : 91574 등록일 : 2021-03-08 작성자 : 홍보실

KAIST AI 대학원-부천시 MOU 체결 기념 사진

< (중앙 기준 좌측) 장덕천 부천시장(중앙 기준 우측) 정송 KAIST AI 대학원장 >


우리 대학 AI대학원과 부천시가 2월 23일 AI 기반 도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AI 기반 도시 구축을 위해 포괄적으로 협력하면서 부천시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영상 정보를 활용해 교통정보 분석, 교통신호운영 고도화 등 도시 내 교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공동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 뿐만 아니라, 시민의 안전 및 일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AI 도시로 빠르게 발전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AI 분야 협력 네트워크 구축 ▲기관 보유 데이터 공유 및 제공, 분석 자원 제공 ▲교통정보분석, 교통신호 운영 고도화 등 도시 내 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 ▲부천시가 보유한 다양한 데이터를 통해 도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연구 ▲AI 도시로 성장하기 위한 협력 ▲연구 성과물에 대한 국내·외 확산을 위하여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KAIST AI대학원 관계자는 ˝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KAIST AI대학원의 연구 역량을 바탕으로 부천시가 시민들의 삶의 질을 빠른 속도로 개선할 수 있도록 협력하는 것은 물론 명실상부한 AI기반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유기적인 협업을 이어가겠다 ˝라고 밝혔다.

한편, 2월 23일 열린 협약식에는 정송 AI 대학원장과 장덕천 부천시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