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물

서남표 총장, '덴마크공과대학 금메달' 수상​​
조회수 : 10587 등록일 : 2011-05-06 작성자 : kaist_news

서남표 총장이 덴마크 공과대학에서 수여하는 최고 권위 상인 ‘덴마크공과대학 금메달(DTU Gold Medal)’을 수상한다.

시상식은 6일 오후 5시(현지시각) 덴마크공과대학(DTU)에서 열리는 ‘덴마크 공과대학의 날(DTU Annual Commemoration Day)’ 기념행사에서 갖는다.

덴마크공과대학은 서남표 총장이 공학 분야에서 쌓은 뛰어난 업적, 혁신적인 아이디어, 헌신적인 노력으로 세계 공학 교육과 연구 수준을 한층 높인 공로를 인정했다. 또한, 대한민국 과학기술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업적을 인정해 금메달을 수여하기로 결정했다.

덴마크 공과대학에서는 매년 과학기술분야에서 세계적인 연구 업적을 인정받은 1인을 선정해 금메달을 수여하고 있다.

1829년 설립된 덴마크 최초의 공과대학인 덴마크공과대학(Technical University of Denmark)은 유럽의 공학 분야를 선도하고 있으며 스칸디나비아반도내에서 최고의 공과대학으로 알려져 있다.

덴마크공과대학은 KAIST와 교환학생제도 및 복수학위(Dual Degree)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으며 KAIST가 유럽의 선도대학들과 협력하는 데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다.

서남표 총장,  '덴마크공과대학 금메달' 수상​ 이미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