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물

IT융합연구소 장호종 교수, 유공 표창 '대전시장상' 수상​
조회수 : 42755 등록일 : 2021-01-04 작성자 : 홍보실

IT융합연구소 장호종 교수

< IT융합연구소 장호종 교수 >

우리 대학 IT융합연구소 융합센서팀 팀장 장호종 교수가  지난 달 30일, 2020년 공유재산 업무추진 관련 유공 표창 대전광역시장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코로나19 여파로 별도로 진행하지 않았다.

2020년 공유재산 업무추진 관련 유공 표창은 공유재산 업무추진과 시정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는 것으로서, 장호종 교수는 최근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고 있는 공유재산 건물(영조물)에 대한 지능형(AI) 자동방역시스템을 최초로 제안, 도입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장호종 교수는 대전시 토지정보과 실무담당자의 밤낮 가리지 않는 업무 지원과 추진력에 감명을 받았으며 시 차원의 적극 지원을 바탕으로 현재 컨소시엄을 구축하여 함께 진행하고 있는 대전시 내의 7개 유관기관과 함께 본 시스템이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상시모니터링, 조기 경보뿐만 아니라 긴급 방역 관리가 체계적으로 관리 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지역사회의 감염원 차단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 대학 IT융합연구소는 2007년 설립 이래 융합센서, 통신에너지, 지능화기술 등 3가지 핵심 연구 분야를 기반으로 실생활에서 사용자에게 의미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AI 기술과 ICT 기술을 활용해 대규모 집단 감염병 예방 시스템 구축에 대한 활발한 개발을 진행중이다.

 

관련뉴스
  • No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