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KAIST
뉴스
유틸열기
홈페이지 통합검색
-
검색
ENGLISH
메뉴 열기
%EA%B2%BD%EC%98%81%EB%8C%80%ED%95%99
최신순
조회순
문송천 칼럼 약관 페이스북도 하는데 우리는 왜 못하나
문송천 테크노경영대학원 교수가 아시아경제 2012년 9월 18(화)자 칼럼을 실었다. 제목: 약관 페이스북도 하는데 우리는 왜 못하나 신문: 아시아경제 저자: 문송천 테크노경영대학원 교수 일시: 2012년 9월 18일(화) 기사보기 : 약관 페이스북도 하는데 우리는 왜 못하나
2012.09.18
조회수 5476
문송천 칼럼 [삼성이 애플에 진 이유](1) 소프트웨어 전쟁에서 완패… 최악의 사태까지 대비해야
문송천 테크노경영대학원 교수가 경향신문 2012년 9월 5(수)자 칼럼을 실었다. 제목: [삼성이 애플에 진 이유](1) 소프트웨어 전쟁에서 완패… 최악의 사태까지 대비해야 신문: 경향신문 저자: 문송천 테크노경영대학원 교수 일시: 2012년 9월 5일(수) 기사보기: [삼성이 애플에 진 이유](1) 소프트웨어 전쟁에서 완패… 최악의 사태까지 대비해야
2012.09.06
조회수 6012
이창양 칼럼 유럽 위기는 산업 경쟁력의 위기
이창양 경영대학 교수가 조선일보 2012년 5월 26일(토)자 칼럼을 실었다. 제 목 : 유럽 위기는 산업 경쟁력의 위기 신 문 : 조선일보 저 자 : 이창양 경영대학 교수 일 시 : 2012년 5월 26일(토) 기사보기 : 유럽 위기는 산업 경쟁력의 위기
2012.06.05
조회수 5998
이창양 칼럼 1:99의 세상, 소득격차 줄이려면…
이창양 경영대학 교수가 조선일보 2012년 2월 4일(토)자 칼럼을 실었다. 제 목 : 1:99의 세상, 소득격차 줄이려면… 신 문 : 조선일보 저 자 : 이창양 경영대학 교수 일 시 : 2012년 2월 4일(토) 기사보기 : 1:99의 세상, 소득격차 줄이려면…
2012.02.04
조회수 6298
이창양 칼럼, 위대한 기업을 만드는 비결은 없다… 예술적인 경영이 있을 뿐
이창양 경영대학 교수가 조선일보 2012년 1월 14일(토)자 칼럼을 실었다. 제 목 : 위대한 기업을 만드는 비결은 없다… 예술적인 경영이 있을 뿐 신 문 : 조선일보 저 자 : 이창양 경영대학 교수 일 시 : 2012년 1월 14일(토) 기사보기 : 위대한 기업을 만드는 비결은 없다… 예술적인 경영이 있을 뿐
2012.01.14
조회수 6148
문송천 교수, ‘대한적십자사 친선대사’위촉
대한적십자사(유중근 총재)는 우리 학교 문송천 교수(테크노경영대학원, 59)를 지난 19일 대한적십자사의 친선대사로 위촉했다. 문 교수는 지난 20년간 UNDP 전문가, KOICA 국제 봉사 전문가 및 Y2K한국대표로서 아프리카, 중남미, 동유럽, 동남아, 중동지역 등 제3세계권 개발도상국 현장을 20 여 개국에 걸쳐 방문하여 교육 봉사 및 원조 활동을 펼쳐왔다. 문 교수는 인도주의 정신에 입각한 적십자 구호 활동을 앞으로 2년간 북한 등지에서 시작하게 된다.
2011.12.26
조회수 7903
기업에 혁신 강제하는 "좋은 규제"… 죽어가는 산업도 살린다
이창양 경영대학 교수가 조선일보 2011년 12월 24일(토)자 칼럼을 실었다. 제 목 : 기업에 혁신 강제하는 "좋은 규제"… 죽어가는 산업도 살린다 신 문 : 조선일보 저 자 : 이창양 경영대학 교수 일 시 : 2011년 12월 24일(토) 기사보기 : 기업에 혁신 강제하는 "좋은 규제"… 죽어가는 산업도 살린다
2011.12.24
조회수 7009
이재규 교수, 한국인 첫 ‘세계정보시스템학회 펠로우’ 선임
우리 대학 이재규 경영대학 정보미디어경영대학원 교수가 12월 5일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세계정보시스템 국제학회에서 세계정보시스템학회(Association of Information Systems)펠로우(Fellow)로 선임됐다. 이 교수는 지능정보시스템과 전자상거래 분야의 석학으로 국제학술지 ‘전자상거래 연구와 응용(Electronic Commerce Research and Applications)’편집위원장, 아시아태평양 정보시스템 학술대회 의장, 한국경영정보학회장과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장을 지냈다. 이 교수가 공동 집필한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는 세계 유수대학에서 MBA 교재로 채택되고 있다.
2011.12.05
조회수 10088
김영걸 교수, '소크라테스와 CRM' 출간
100일간 트위터에서 진행된 ‘고객사랑법’ 지상중계! 세상 사람들을 내 고객으로 만들고, 한 번 구매한 사람에게 두 번 판매하고, 일반고객을 단골로, 나아가 충성고객으로 만드는 것은 모든 비즈니스맨이 열망하는 바다. 문제는 방법. ‘광고는 죽었다’는 선언이 내려진 지 오래고, 새로운 채널들은 하루가 멀다 하고 등장해 좇아가기도 벅찰 정도다. 과연 우리는 어떻게 가망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바꿀 수 있을까? 그 와중에 등장한 유력한 대안 중 하나가 바로 CRM이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업이 놓치지 말아야 할 고객을 선별하고 그들과의 관계를 향상시키도록 도와주는 이 기법은 국내의 수많은 기업에서 앞 다퉈 도입한 바 있다. 그러나 그중 70%는 실패. 고객과의 ‘관계향상’보다 ‘매출증대’에만 집착한 결과, 엄청난 비용을 들여 시스템을 도입하고 나서도 정작 고객과의 관계를 돈독히 하는 데는 실패한 것이다. 일련의 거품이 가라앉은 후 많은 기업들이 이전보다 한층 진지한 자세로 CRM에 다시 접근하기 시작했다.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과 감동을 줌으로써 관계를 강화하는 본연의 취지를 살린 마케팅 방법론도 많이 실행되고 있다. 그러나 한편에서는 CRM의 구체적 방법론을 몰라 고전하는 이들이 여전히 적지 않다. 국내 성공사례는 알려진 것이 많지 않고, 번역서는 딱딱한 이론 중심이어서 실전에서 도움을 얻기가 마땅찮기 때문. 이 책은 그런 이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KAIST 정보미디어 경영대학원장인 김영걸 교수는 자타가 공인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CRM 전문가. 그가 가르치는 CRM 강의는 KAIST MBA에서 가장 악명 높은 과목 중 하나이자, 졸업한 선배들이 후배에게 가장 많이 추천하는 과목이기도 하다. 이 책은 김영걸 교수가 일반인을 대상으로 트위터에서 진행한 CRM 강의를 옮긴 것이다. 2010년 6월 5일부터 100일간 진행된 이 강의는 ‘세계 최초의 트위터 강의’이자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KAIST MBA의 CRM 강의를 일반인들에게 공개하는 것으로서 의미가 크다. 최고의 이론가와 최고의 실행가들이 만났다! 생생한 현장사례로 풀어보는 CRM 전략과 전술 이 책의 가장 큰 미덕은 생생한 현장성에 있다. ‘애견병원의 고객은 개인가, 영희인가, 영희 아빠인가?’ ‘항공사 마일리지와 OK캐시백의 장단점을 비교하라’ ‘단골과 충성고객의 차이는?’과 같이 현장의 마케터들이 고민하는 실제 사례들을 통해 CRM의 핵심개념과 원칙을 설파한 것. 질문을 하고 수강생들이 답변하는 과정에서 스스로 해답을 깨닫게 한 것은 소크라테스의 산파술을 그대로 닮았다. 저자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인지, 대부분의 질문에서 수강생들은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총동원하여 답을 찾아나갔다. 때로는 CRM 전문가들도 갑론을박하는 논점을 현장의 시각으로 냉철히 파헤친 대목을 보면 수강생들의 노하우가 만만치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실제로 이 강의에 참여한 이들은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을 비롯, 티켓링크 대표, 오라클 CRM 솔루션 담당 상무, 매일유업 CRM 부문장, LG전자 CRM 담당 과장, 이마트 고객기획팀장, CJ오쇼핑 고객인사이트 팀장 등 국내 유수 기업들의 고객관리·마케팅 전문가들로 이루어져 있다. 따라서 이 책은 국내 최고의 이론가가 풀어낸 CRM 강의이자, 국내 최고의 CRM 실행가들이 자신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장이기도 하다. 김밥집에서 대기업까지, 자신의 비즈니스에서 고객과의 관계를 좀 더 굳건히 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이 책은 가장 명쾌한 교과서이자 가장 현실적인 지침서가 될 것이다.
2011.07.06
조회수 11642
이재규 칼럼 지속가능 연구환경 필요하다
이재규 테크노경영대학원교수가 디지털타임스 2011년 6월 14일(화)자 칼럼을 실었다. 제목: [DT 시론] 지속가능 연구환경 필요하다 신문: 디지털타임스 저자: 이재규 테크노경영대학원교수 일시: 2011년 6월 14일(화) 기사보기: [DT 시론] 지속가능 연구환경 필요하다
2011.06.14
조회수 8339
김영걸 칼럼 미디어산업 블루오션 창출하려면
김영걸 정보미디어 경영대학원장이 매일경제 2011년 1월 7일(금)자 칼럼을 실었다. 제목: 미디어산업 블루오션 창출하려면 신문: 매일경제신문 저자: 김영걸 정보미디어 경영대학원장이 일시: 2011년 1월 7일(금) 기사보기: 미디어산업 블루오션 창출하려면
2011.01.07
조회수 10062
이창양 칼럼 출산 기피 부담금
이창양 경영대학 교수가 조선일보 2010년 12월 16일(목)자 칼럼을 실었다. 제목: 출산 기피 부담금 신문: 조선일보 저자: 이창양 경영대학 일시: 2010년 12월 16일(목) 기사보기:출산 기피 부담금
2010.12.16
조회수 9867
<<
첫번째페이지
<
이전 페이지
1
2
>
다음 페이지
>>
마지막 페이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