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행사

하인츠 피셔 오스트리아 연방대통령 부부 KAIST 방문​
조회수 : 14440 등록일 : 2007-04-10 작성자 : kaist_news



하인츠 피셔 오스트리아 연방대통령 부부가 지난 4월 4일(수) KAIST를 방문했다.
KAIST 대강당에 도착한 오스트리아 대통령 부부는 KAIST 휴머노이드 로봇인 휴보와 알버트 휴보로부터 방문을 환영하는 꽃다발을 전해받고 휴보와 악수를 했다. 이 자리에서 휴보는 자기소개, 표정연기, 태극권 시연 등을 선보였다.

대강당에서 진행된 환영행사에서 서남표 KAIST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KAIST는 우수한 학생들이 있고 32,000여명의 졸업생들이 대기업이나 학교에서 훌륭하게 활동하고 있다"며, KAIST는 세계적인 대학으로 발전하기 위해 국제교류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 비엔나공대 등 오스트리아 대학과의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인츠 피셔 오스트리아 연방대통령은 답사를 통해 "한국 일정에서 마지막 방문지로서 KAIST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KAIST의 알버트 휴보를 보니 높은 수준의 기술력이 느껴진다."며, 오스트리아는 현재 교육 개혁을 추진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 한국의 KAIST와 같은 대학과 장기적인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 후 대세미나실에 마련된 리셉션장에서 오스트리아 대통령 부부와  서남표 총장 부부, 내외 귀빈들이 참석하여 30여분간 오찬을 들며 환담을 나누었다.

하인츠 피셔 오스트리아 연방대통령 부부 KAIST 방문 이미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