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기부

가수 김장훈, KAIST에 발전기금 기부​
조회수 : 13228 등록일 : 2007-01-19 작성자 : kaist_news

 

- 휴보 출연한 공연 수익금 일부 과학발전 위해 쾌척

- 과학과 문화의 만남을 통한 과학문화 활성화 계기  

가수 김장훈씨가 공연 수익금 중 5천만원을 KAIST 발전기금으로 기부했다. 

김장훈씨는 지난 16일(화) KAIST를 방문, 교내 기계공학동 공동강의실에서 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김장훈씨는 지난해 말 콘서트에 KAIST 휴보 센터의 인간형 로봇‘휴보’와‘알버트 휴보’를 출연, 함께 공연했다. 

이번 발전기금 기부는 김장훈씨가 기술적인 어려움과 연구에 지장을 감수하고 공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준 KAIST 오준호 교수와 연구팀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성사되었다. 

오준호 KAIST 교수는 “휴보가 다양한 시연을 했지만 가수와 함께 무대에서 음악에 맞추어 성공적으로 공연한 것은 처음이다. 공연 참여를 결정하기까지 안전성 문제 등이 우려되어 망설였으나 김장훈씨의 과학에 대한 관심과 열정에 감명받아 휴보를 무대에 올릴 수 있었다”며 “이는 로봇이 대중문화와 어떻게 교류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첫 사례다. 과학과 문화의 만남으로 과학문화가 활성화되어 일반인들이 좀 더 과학에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기부금 5천만원 중 2천만원은 KAIST 발전기금으로, 3천만원은 휴보를 통한 과학기술 홍보를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