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행사

태권도진흥재단과 업무협약체결, 태권도 과학화 협력​
조회수 : 1225 등록일 : 2025-04-08 작성자 : 홍보실

우리 대학은 7일 대전 본원에서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김중헌)과 국가 태권도 진흥과 보급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광형 총장(좌) 김중헌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우)

< 이광형 총장(좌) 김중헌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우) >

이날 협약식에는 KAIST 이광형 총장과 태권도진흥재단 김중헌 이사장 등이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국기 태권도 진흥 및 보급을 위한 협력, ▲태권도 장비 등의 과학화와 관련 자문 협력, ▲KAIST 내외국인 학생들의 태권도 수련과 체험 지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이날 협약으로 KAIST 교직원 및 학생들이 무주에 위치한 태권도원을 방문해 수련과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되었다. 또한, 향후 태권도 장비 개발 및 태권도원 내 과학화 체험 기구 구축 등에 KAIST 자문과 협력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중헌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은 “최근 KAIST는 전기차 조기 충전기술 개발과 손상된 시력 회복 등 실생활과 관련한 획기적인 연구성과들을 보이고 있다”라며 “글로벌 가치창출을 선도하는 KAIST와의 협력을 통해 국기 태권도 과학화와 보급에 한발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KAIST-태권도진흥재단 업무협약식 참석자

< KAIST-태권도진흥재단 업무협약식 참석자 >

이광형 총장은 “전 세계 다양한 국적의 KAIST 학생들이 태권도를 체험하고 수련함으로써, 태권도의 글로벌 위상이 더욱 제고되기를 기대한다”라며, “KAIST의 첨단 기술력과 연구 역량을 바탕으로 태권도의 과학화를 촉진하여, 국기 태권도 발전과 진흥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