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행사

괴짜 아이디어를 현실로​
조회수 : 9282 등록일 : 2012-11-05 작성자 : kaist_news



- KAIST 학생들, 아이디어 스피치 경연대회‘GOGEEKS 2012’개최  -
  -괴짜 아이디어에 총상금 500만원 투자 -


“가난한 예술가들의 작품을 버스에 꾸며 실고 다니며 이동 전시회를 열겠습니다.”

전국 각 대학생들이 짜낸 각종 참신하고도 기발한 아이디어에 총상금 500만원을 투자해서 현실로 만들어 주는 프로젝트가 우리대학 학생들에 의해 진행된다.

KAIST 학부 재학생 경영전략 동아리 MSK는 학생들이 제안한 깜짝 아이디어나 괴짜 아이디어를 청중투자단 평가를 거쳐 현실로 만들어 주는 프로젝트인 ‘GOGEEKS 2012(아이디어 스피치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고긱스(GOGEEKS)는 기업으로부터 후원받은 500만원을 학생들의 기발한 아이디어에 투자해 현실로 만들어 주는 프로젝트인데, 미국 듀크 대학의 혁신적 비즈니스 아이디어 경연대회인 ‘Elevator Pitch Competition’을 벤치마킹해서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다. 

학생들은 기발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지만 경제적인 문제와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이를 실현하지 못하는 사례를 보고 대학생활에서 ‘자기만의 스토리’를 실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 프로젝트를 마련했는데 1단계 서류심사와 2단계 온라인 투표를 거쳐 상위 6개 팀을 선발한 후 결선에서 아이디어 발표를 통해 투자금을 모집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이 프로젝트를 주관, 진행하는 학생동아리 MSK는 앞서 2일까지 홈페이지(http://gogeeks.co.kr)를 통해 접수한 결과 전국에서 총 30팀이 지원했는데 1단계 서류심사에서 프로젝트의 실행가능성과 참신성을 기준으로 예선에 올라갈  15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15팀은 아이디어를 소개 할 동영상을 홈페이지에 올려야 하며, 오는 9일부터 16일까지 페이스북에서 선호도(LIKE)를 받는데 최종 결선에는 상위 6개 팀만이 진출한다. 결선에 오른 6개 팀은 21일 KAIST 터만홀에서 청중투자단 100명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설명회와 함께 5명의 전문가들로부터 아이디어에 대한 질의 응답시간을 갖는다.

최종 발표가 끝나면 청중투자단은 입장할 때 지급받은 5만원과 개인투자금금을 합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지원자에게 투자하게 된다. 목표금액을 달성한 지원자는 MSK동아리와 티켓몬스터 임원진 등 각계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겨울방학 동안 제안한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이번 프로젝트 기획자인 KAIST 이범규 학생(산업및시스템 공학과 08학번)은 “문득 떠오른 기발한 아이디어가 하나하나 실현된다면 대학생활이 더 행복해 질것“이라며 ”이번 프로젝트가 대학생활에서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사회적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내는 기회의 장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보충 취재문의] 이범규 학생 010-7127-4503

한편 결선 당일 청중투자단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이메일로 (Gogeeks.Info@gmail.com)로 신청하면 되고 선착순으로 100명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주)휴맥스와 의류회사인 K2가 후원했으며 티켓몬스터 김동현 이사, 성광제 KAIST 기술경영전문대학원 교수가 입상자들의 멘토로 참여한다.

행사 홈페이지 : http://gogeeks.co.kr
행사 페이스북 : http://Facebook.com/gogeekskaist
 

괴짜 아이디어를 현실로 이미지
관련뉴스
  • No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