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행사

문화기술대학원, 이동 과학교실 운영​
조회수 : 7136 등록일 : 2012-07-09 작성자 : kaist_news



- 과학체험교육이 어려운 초등학교 방문해 교육 기부 -

우리 대학 문화기술대학원이 과학체험교육이 어려운 초등학교를 방문해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문화기술대학원 청소년문화기술체험센터(소장 : 구본철)는 7월 여름방학을 맞아  대전  근교 3개 초등학교를 방문해 이동 과학교실 프로그램인 ‘STEAM 창의 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STEAM 창의 캠프’ 는 체험을 통한 성취감을 이끌어 내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예술적 감성을 이끌어 내기 위한 과학과 예술의 융합교육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참여 학생 수준을 고려해 두 개 프로그램으로 나눠 진행된다.

초등학교 초급반 대상은 ▲암호 만들기 ▲비밀편지 쓰기 ▲시온스티커 꾸미기 프로그램이,  중급반 대상은 ▲복합지레를 이용한 와이퍼 만들기▲ 탄성력을 이용한 투석기 만들기 ▲관절이 있는 줄 인형 연극 등이 준비돼 있다.

강사진도 KAIST 청소년문화기술체험센터 석‧박사급 연구원 6명으로 구성돼 수준높은 수업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문화기술체험센터는 이번 교육기부사업 이외에도 매달 전국 도서벽지 학생 80명씩을 KAIST로 초청해 1박 2일 동안 STEAM 창의캠프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에서 창의성이 풍부한 학생 32명을 별도로 선발해 ‘STEAM 창의 응용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한편, 두산동아는 이번 프로그램을 교육기부 프로그램 선정해 후원했다.

[용어설명]

o STEAM 교육  : 과학 (Science), 기술 (Technology), 공학 (Engineering), 예술 (Arts),  수학 (Mathematics)의 각 첫 글자를 의미하며 창의적인 과학교육을 위해서 다양한 학문을 바탕으로 융합교육을 하자는 의미임
 

문화기술대학원, 이동 과학교실 운영 이미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