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기부

(주)제이오텍, 실험실 안전 장비 1억 2000만 원 상당 기부​
조회수 : 2590 등록일 : 2023-04-11 작성자 : 홍보실

KAIST 이광형 총장과 연구실 안전물품 장비를 기부한 동문기업인(주)제이오텍 김기성 대표

< KAIST 이광형 총장과 연구실 안전물품 장비를 기부한 동문기업인(주)제이오텍 김기성 대표 >

우리 대학 동문 기업인 제이오텍(대표 신현주, 김기성)이 안전한 연구 환경 조성을 위해 연구실 안전 물품 장비를 기부했다.

제이오텍은 이화학 실험 기기 및 연구실 안전물품 제조 회사로 인화성 위험물 보관함 18대와 생물안전작업대 8대 등 총 120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우리 대학에 전달했다.

인화성 위험물 보관함은 인화성 및 가연성 위험 물질의 안전한 보관과 화재 발생 시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는 안전 시약장이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유럽규격 EN 14470-1 승인을 취득했다.

생물안전작업대는 병원체 등 감염성 물질을 다루는 실험실에서 생물학적으로 오염돼 위험 가능성이 있는 공기가 캐비닛 밖으로 누출되는 것을 차단해 사용자와 시료, 환경을 동시에 보호하는 장비다. 이 장비 역시 엄격한 유럽기준인 EN12469인증을 획득했다.

KAIST는 기증받은 장비를 화학과, 신소재공학과, 바이오및뇌공학과, 생명과학과 등 유해 화학물질을 취급하거나 생물체를 취급하는 연구실에 설치해 연구 환경 개선에 활용할 예정이다.

김기성(산업및시스템공학과 석사08, 박사12 졸업) 대표이사는 국가의 소중한 인재인 KAIST 학생들이 좀 더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연구와 실험을 하기를 바라며 기부하게 되었다라며 “KAIST 재학 당시에 받았던 혜택에 감사하는 마음을 이번 기부로 돌려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제이오텍의 안전물품 기부 약정식 행사는 2023411KAIST 본관 제2회의실에서 제이오텍 김기성 대표이사, 유제빈 이사, 김삼일 팀장 등 기부 기업 관계자를 비롯해 이광형 총장, 한재흥 발전재단 상임이사, 서용석 시설부장, 윤여갑 안전팀장 등 KAIST 보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