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온라인전기자동차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조회수 : 11284 등록일 : 2009-12-18 작성자 : kaist_news


- 참신하고 기발한 온라인전기자동차 아이디어 모두 모여라!! -

 온라인 전기자동차사업단은 오는 22일(화) 오후 1시 ‘2009 전국 대학생 온라인전기자동차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문지캠퍼스 슈펙스홀에서 개최한다.

온라인전기자동차는 배터리에 의존하는 기존의 전기자동차와는 달리, 차량에 장착된 고효율 집전장치를 통해 도로에 설치된 급전장치로부터 무선으로 전력을 공급받아 운행하는 신개념 친환경 전기자동차다.

온라인전기자동차에 대한 대학생들의 관심 유도하고 참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의 발굴을 목적으로 개최된 이번 경진대회에는 한양대, 영남대, 건국대를 비롯한 17개팀이 참가했다.

이번 경진대회의 제안분야는 온라인전기자동차용 완성차 설계 및 해석, 전기자동차 및 급.집전장치의 세부구조 설계를 위한 아이디어 등이다.

1차 제안서 심사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KAIST 질주팀의 "집전날개를 통한 집전효율의 증대", 한양대 디폴트팀의 "급전선로에서의 RFID 시스템" 등 신선한 아이디어를 제안한 10팀이 지난 11월13일 선발됐다.

다른 아이디어 경진대회와 달리, 이번 대회에서는 1차로 선정된 각 10팀에게  좀 더 기발하고 참신하며 구현가능성까지 갖춘 새로운 최종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도록 연구활동비 100만원이 지원됐다.

이번 대회에서는 1차로 선발된 10팀이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좀 더 보완한 최종결과물을 발표한다. 엄격한 본선 심사를 통해 선정된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등 최종 5팀에게는 KAIST 총장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관심있는 일반인의 참석도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KAIST 온라인전기자동차사업단 홈페이지(www.olev.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