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물

윤정방 교수, 송산상 학술부문상 수상 외​
조회수 : 15399 등록일 : 2007-10-19 작성자 : kaist_news


- 윤정방 교수, 송산상 학술부문상 수상


건설및환경공학과 윤정방(尹楨邦) 교수가 지난 9월 제6회 대한토목학회 송산상을 수상했다.

尹 교수는 스마트제어 등 구조분야의 연구와 학술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학술부분에서 이 상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송산상은 대학토목학회 원로 회원인 송산 김형주 선생이 토목기술 발전과 토목인 양성을 위해 기부한 72억원을 기금으로 제정됐다.  










- 윤정방 교수, 캘리포니아 폴리텍 공과대학장자문위원회 위원으로 선정

尹 교수는 또한 캘리포니아 폴리텍 주립대학 공과대학장자문위원회(Dean"s Advisory Council)의 위원으로 선정되었다. 윤 교수는 3년의 임기를 마칠 때까지 고문으로써의 역할을 하고 매년 봄, 가을 2회에 걸쳐 위원회에 참석하게 된다.

캘리포니아 폴리텍 공과대학장자문위원회는 공학산업분야의 다양한 공공 및 민간부분 지원에 대한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공과대학장자문위원회 설립 목적은 ▲ 외부 후원자의 자문 ▲ 대학의 목표를 발전, 이행할 수 있게 지원 ▲ 공학계의 수요에 대한 대학의 현재 점검 ▲ 공학대학의 역할을 위해 타대학 리더 지원 ▲ 위원회를 위한 공공 및 민간 지원을 모색함으로써 대학을 돕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캘리포니아 폴리텍 워렌 베이커 총장은 "윤교수는 대학교육과 공학계의 미래에 대한 수행 능력이 뛰어나다. 윤교수의 실력과 경험으로 봐서 우리 공대에 도움이 되고 가치있는 조언을 할만한 자격이 충분하다. 위원을 맡아줘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윤정방 교수, 송산상 학술부문상 수상 외 이미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