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행사

청렴옴부즈퍼슨 및 KAIST 안심신고변호사 위촉​
조회수 : 1834 등록일 : 2022-09-19 작성자 : 홍보실


청렴옴부즈퍼슨 및 안심신고변호사 위촉식 사진

< (상) 청렴옴부즈퍼슨으로 위촉된 우리 대학 구성원들과 이광형 총장, 김보원 대외부총장 (하, 왼쪽에서 여섯번째부터) 김보원 대외부총장, 고봉민·임현경 안심변호사와 우리 대학 구성원들 >


우리대학은 기관의 청렴한 문화조성 및 자정 역량을 제고하고, 부패행위 신고자 보호 강화를 위해 청렴옴부즈퍼슨과 KAIST 안심신고변호사를 각각 8월 1일과 9월 1일 자로 위촉했다. 

청렴옴부즈퍼슨은 학내에서 구성원들의 고충을 듣고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인지해 갈등 상황을 중재하고 기관 내에 미흡하거나 불합리한 제도·관행 등에 대하여 개선을 권고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를 위해, 각 단과대학 및 행정부서 소속 교직원 20명(교원 10명, 직원 10명)을 임명했다. 

KAIST 안심신고변호사는 내부 신고자를 위한 법률상담 및 대리신고 지원, 조사 및 수사 과정에서 의견 진술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에 위촉된 고봉민·임현경 안심신고변호사는 각각 대전시 공익신고자보호지원위원원과 공익신고자 관련 주무부처인 국민권익위원회 중앙행정심판위원회 검토위원으로 활동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김보원 대외부총장은 "이번에 위촉된 20명의 청렴옴부즈퍼슨과 2명의 안심신고변호사들이 한층 더 청렴한 Clean KAIST를 만드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관련뉴스
  • No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