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물

강성원 교수, 소프트웨어공학소사이어티 회장 취임​
조회수 : 8511 등록일 : 2016-05-01 작성자 : kaist_news

〈 강 성 원 교수 〉

우리 대학 전산학부 강성원 교수가 한국정보과학회의 소프트웨어공학 소사이어티 회장에 취임했다.

지난 3월 회장으로 선출된 강 교수는 2018년 2월까지 직무를 수행한다.

강 교수는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소프트웨어 제품라인공학, 소프트웨어 시험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며 4명의 박사와 40명의 석사 졸업생을 배출했다.

2003년부터 2014년까지는 카네기멜론 대학 소프트웨어공학 석사프로그램 겸임교수로 재직하며 학생들을 지도했고, 2012년에는 저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로의 초대-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설계의 근본 원리들’을 출간했다.

소프트웨어공학 소사이어티는 우리나라 소프트웨어 공학 분야의 학문적, 교육적, 기술적 발전을 통해 국가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87년 설립됐다.

소사이어티 논문지 발간, 한국소프트웨어공학학술대회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대학, 연구소, 기업체, 정부기관에서 회원들 간 이론, 경험 및 기술 공유의 장을 제공했다.

강 교수는 “소프트웨어공학 소사이어티가 우리나라의 산업발전에 더욱 효과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새 회원들을 적극적으로 영입하고, 역량 제고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