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물

이혁모 교수, 대한금속·재료학회 회장으로 선출​
조회수 : 1226 등록일 : 2021-10-22 작성자 : 홍보실

신소재공학과 이혁모 교수

< 신소재공학과 이혁모 교수 >

우리 대학 신소재공학과 이혁모 교수가 대한금속·재료학회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지난 1021() 제주국제컨벤션센터 한라홀에서 열린 ()대한금속·재료학회 2021년 정기총회에서 대한금속·재료학회 제52대 회장에 우리 대학 이혁모 회원이 선출됐다. 이혁모 신임회장의 임기는 202211일부터 시작되며 임기는 1년이다. 이혁모 신임회장은 서울대학교 금속공학 학사 및 석사학위를 받았고, 미국 MIT에서 재료공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우리 대학 신소재공학과 교수, 기초과학연구원(IBS) 이사,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정회원,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 기술혁신 추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활발한 대내외 활동으로 금속 및 재료공학 발전에 힘써 왔다. 

이혁모 신임회장은 위드 코로나, 뉴 노멀시대, 탄소중립과 소재강국을 선도하는 대한금속·재료학회를 만들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대한금속·재료학회는 산업체, 대학교, 연구소에 있는 재료관련 연구자 17천여명의 전문가들이 회원으로 활동 중인 국내 최대 규모의 학회이며, 1946창립된 이후 올해 75주년을 맞이하며 지금까지 대한민국 금속 및 재료관련 학문발전과 산업 발전을 선도해 오고 있다. 대한금속·재료학회는 학술 연구 부분에 있어도 국내 최다인 3종의 과학기술논문 인용색인(SCI) 에 등재된 학술지를 발간하고 매년 2,500 여건 이상의 학술대회 논문을 발표하는 등 금속 및 재료 분야 학술 부분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학회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