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행사

학부생 중심의 프로젝트팀 고긱스, 서프라이즈 봉사 프로그램 ‘어떤 버스’ 운영​
조회수 : 8509 등록일 : 2014-11-25 작성자 : kaist_news

어디로 가는지, 어떤 봉사를 하는지 알려주지 않은 채 떠나는 서프라이즈 봉사 버스 프로그램이 운영돼 화제다.

우리대학 학부생 중심의 비영리 프로젝트팀 고긱스(대표 이범규, 산업및시스템 공학과 4학년)는 오는 12월 20일 서프라이즈 봉사 프로젝트 ‘어떤 버스’ 를 운영한다.

< 어떤버스 봉사 프로젝트 포스터 이미지 >

‘어떤 버스’는 미국의 ‘Do Good Bus’를 벤치마킹한 봉사 프로젝트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서울 ‧ 경기 권 내 따뜻함이 필요한 곳에 도움을 주기 위해 고긱스가 기획했다.

참가자들은 오는 12월 20일 오후 서울 사당역에 모여 신분을 확인 받은 뒤 각기 다른 곳으로 향하는 다섯 대의 버스에 자유롭게 탑승하게 된다.다섯 대의 버스가 서울, 경기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 도착하면, 탑승자들은 그때서야 봉사 콘텐츠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그로부터 4시간 동안 임무를 부여 받은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필요에 따라 ‘봉사활동 확인증’도 발급받는다. 봉사가 끝나면 다섯 대의 버스는 다시 한 곳으로 모이고 탑승자 전원은 네트워킹 파티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이범규 고긱스 대표는 “마음은 있지만 어디로 가서 어떤 봉사를 해야 할 지 막막했던 사람들이 많이 참여했으면 한다”라며 “이번 행사는 봉사에 서프라이즈를 더한 인생의 멋진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프라이즈 봉사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12월 5일까지 고긱스 홈페이지( http://gogeeks.co.kr/ )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선착순 150명까지 선발한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의 후원은 온라인 소셜 펀딩 사이트 텀블벅( http://tumblbug.com/ ) 및 고긱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끝.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