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행사

교육기부센터, 교육기부 담당자 초청 워크숍​
조회수 : 8080 등록일 : 2014-09-26 작성자 : kaist_news

우리 대학이 운영 중인 '충청·강원권 교육기부센터(센터장 이주성 기술경영학과 교수)'는 지난 26일 문지캠퍼스에서 교육부 ․ 시도교육청 ․ 교육지원청 소속의 교육기부 담당자 60여명을 초청해‘충청·강원권 교육기부 담당자 합동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교육청(교육지원청)이 진행하고 있는 교육기부 현황을 파악하는 한편 충청·강원권 교육기부센터와 교육청(교육지원청) 간의 역할을 명확히 해 그 연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2014년 교육부의 교육기부 운영방향’과 ‘교육기부 센터의 역할과 운영방향’에 관한 소개의 시간이 있었다.

먼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허준영 연구원이 ‘꿈과 끼를 키워주는 행복한 동행’을 주제로 발표했다. 이어 장능인 충청 ․ 강원권 교육기부센터 본부장이 ‘충청 ․ 강원권 교육기부센터의 소개와 향후 운영방향’을 소개했다.

‘충청·강원권 교육기부센터’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교육기관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향후 교육청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교육기부에 참여할 자원 발굴에  집중할 계획이다.
  
한편,‘충청·강원권 교육기부센터’는 충청·강원권역의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해 지난 7월 KAIST에 설립됐으며, ▲교육 기부기관 발굴 ▲수혜자 매칭 ▲교육기부 네트워크 구축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끝.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