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물

황규영 특훈교수, ACM SIGMOD 공로상 수상​
조회수 : 10633 등록일 : 2014-07-14 작성자 : kaist_news

우리 대학 전산학과 황규영 특훈교수가 ACM SIGMOD 공로상을 수상했다.

황 교수는 전 세계 및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데이터베이스 분야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이고 지속적인 공헌과 리더십으로 이 상을 수상했다.

특히, 데이터베이스 분야의 세계 Top저널인 The VLDB Journal, 최고 권위학회인 VLDB Endowment 와 IEEE Technical Committee on Data Engineering,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권위 학술대회인 DASFAA의 발전에 대한 지대한 공헌을 인정받았다.

이 상은 데이터베이스 최고권위의 학회 중 하나인 ACM SIGMOD에서 세계 최고권위자들이 엄정한 심사를 거쳐 1년에 1명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1992년부터 현재까지 황교수를 포함하여 전세계에서 총 23명이 수상했다.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4명, 국내에서는 최초로 수상하였다.

시상식은 6월 23-27일 미국 Utah주 Snowbird에서 열린 ACM SIGMOD 연례 학술대회에서 열린 바 있다.

역대 수상자 프로필 [ http://www.sigmod.org/sigmod-awards/sigmod-awards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