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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물

탁월한 혁신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조회수 : 10633 등록일 : 2014-03-31 작성자 : kaist_news

이 책 『탁월한 혁신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는 오늘날 필요한 혁신의 본질을 꿰뚫으려는 시도이다. 상품화된 콘텐츠 이면에 숨어 있는 진실한 콘텍스트에 다가서려는 노력이다. 이를 위해 산업의 경계를 넘나들며 폭넓은 사례를 바탕으로 ‘서비스 이노베이션’에 관해 역설한다. 서비스 이노베이션이란 비단 서비스업만의 문제가 아니다.

모든 산업 분야에 필요한 융합의 비밀을 아우르는 개념이다. 서비스 이노베이션을 위해서는 하드웨어 중심 사고방식에서 소프트웨어 중심 사고방식으로 전환해야 한다. 콘텐츠 생산에서 한발 나아가 콘텍스트의 가치를 만들 줄 알아야 한다. 이것이 바로 서비스 이노베이션의 출발점이다. 혁신은 뛰어난 소수에게만 허락된 비밀스런 선물이 아니다. 탁월한 혁신은 사소한 듯 보이는 작은 차이에서 시작된다. 이 책을 펼치는 순간 당신은 그 출발선 위에 선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차 례] 프롤로그|혁신은 어디에서 오는가 1장|경계 너머의 흐름에 주목하라 기업의 목적은 과연 무엇인가 당신의 기업을 새롭게 분류하라 비즈니스의 가치는 서로 융합한다 2장|서비스 이노베이션이란 무엇인가 업의 창조, 그리고 서비스 이노베이션 전략적 서비스 이노베이션 실행 3장|당신의 비즈니스 모델을 개선하라 기업의 가치와 비즈니스의 본질을 고민하라 혁신의 효과를 가시화하라 비즈니스 모델 혁신의 기술 4장|고객과 함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라 당신 기업의 진정한 고객은 누구인가 고객이 추구하는 것은 어떤 가치인가 고객의 불만은 혁신의 씨앗이다 고객과 함께 가치를 창조하라 5장|혁신의 근원은 지식이다 지식의 본질을 파악하라 당신의 지식을 어떻게 혁신할 것인가 지식은 혁신으로 가는 사다리이다 에필로그|실행하지 않으면 변하지 않는다

[저자 소개] 윤태성(尹泰聖) 카이스트 기술경영전문대학원 교수. 도쿄 대학교에서 공학박사학위를 취득한 뒤 도쿄 공업대학교 조수, 도쿄 대학교 조수, 경제산업성 경제산업연구소 객원연구원을 역임했다. 과학기술지식 유통과 활성화를 지원하는 ‘오픈 놀리지’를 일본 도쿄에서 창업하고 경영했다. 전공 분야는 지식 비즈니스, 서비스 이노베이션, 산업의 서비스화, 생산정보공학이다. 지은 책으로 『융합시대 핵심 키워드: 지식 비즈니스가 뜬다!』 『오픈 놀리지: 지식은 어떻게 비즈니스가 되는가』 『상대를 합리적으로 설득하는 막강 데이터력』 등 다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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